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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름 RMSE 작성일시 2007-05-25 13:47: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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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미국 증기기관차 역사
북미, 특히 미국이라고 하면 자동차의 나라라고 하는 인상이 강하고, 특히 증기기관차에 관해서는 영화나 디즈니랜드에서 볼 수 있는 굴뚝이나 램프등에 독특한 데코레이쇼를 베풀어, 벨을 붙인 비교적 작은 흔들림인 물건이, 전형이라고 생각되기 쉽상입니다만, 실제는 광대한 대륙의 화물 수송의 담당자로서 차의 사탕차에 안으면 같이, 대량으로 석탄이나 중유라고 한 연료를 소비하는 초대형기가 많이 존재해 유명합니다.

기계적으로도 기야드로코로 불리는, 셰이·클라이막스·하이 연음부등의 전륜구동의 모델이나 베이커 밸브 기어등의 변장치는 미국형의 기계적 특징입니다.또, Mikado(1D 1) 형태로 불리는 차바퀴 배열을 가지는 기차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증기기관차입니다만, 원래 초기의 물건은 미국제이며, 프랑스도 전후 부흥( 마셜플랜)을 위해 라이트·Mikado를 대량으로 공급된 일로부터 기관차의 나라이기도 한 일을 알 수 있습니다.덧붙여서 프랑스는 그것을 전형적인 프랑스 형태에 다시 디자인해 , 지금도SNCF (을)를 대표하는 유명기(141R) (으)로 하고 있습니다만, 미국과 프랑스관의 우정의 형태를 나타내는 존재로서 몹시 흥미로운 기종이라고 생각합니다.

동해안역으로의 발전, 그리고 서쪽에
“엄지 톰호(TOM THUMB )”라고 짐마차와의 경쟁.그야말로 미국인것 같은 이러한 미소주위 테스트 운행에 의해서, 미국의 철도사는 그 성황리에 시작된다.1830 해, 미국 첫 장거리 철도 운행 회사가 되는 볼티모어·오하이오(BALTIMORE &OHlO )에 의한 실험이었다.당초의 미국 철도는, 동부의 해안역에 있어서의 좁은 범위로의 물건이었다.역사의 낡은 주요한 도시를 종횡에 묶는 것부터 시작되어, 이윽고 작은 마을에도 통하게 된다.그 중 연선에, 몇의 마을이 우후죽순과 같이 발생한다.우체국도 점점이 되어 있어 구.이것이 최초의 철도를 둘러싸는 풍경이었다.오하이오강의 계곡 지대에서(보다) 서쪽, 이른바 서부에의 진출이 맨 앞장을 섰던 것도B &O 철도였다.1852 해,B &O (은)는 웨스트 퍼지 니어주 위-링까지 개통.이것을 계기로 시카고나 미시시피강유역으로 각사의 진출이 나간다.이윽고 그 연선을 지배한 것은, 뉴욕 센츄럴(NYC ) 철도와 펜시르파니아 철도(PRR )의 2사.이 2사는 20 세기 특급, 브로드 웨이 특급이라고 하는 열차를 함께 뉴욕-시카고 사이에 달리게 해 고객 획득을 위한 서브이스 경쟁에 격전을 벌이게 된다.이와 같이 미국의 철도 회사는, 비교적 자사 테리터리가 정해지고 있던 유럽계의 철도와는 경영 지반이 다른 곳(중)도 특징이었다

꿈의 위업, 대륙횡단철도 건설
1849 해, 카리후오르니아로의 이른바 “골드 러쉬”에 의해, 미국인이 서부를 목표로 하는 생각은 정점으로 달했다.동쪽과 서쪽을 철도로 묶는 것은, 확실히 미국의 꿈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되었다.「대륙 횡단철운」-세계의 철도사에 새겨지는 이 위대한 사업의 스타트는, 남북 전쟁 한가운데의1862 해, 때의 대통적에이브라함·링컨에 의해서 인가되었다.서부에서는 중국의 이민을 핵심으로 하는 노동자에게 부설되어 온 센츄럴 퍼시픽 철도가, 동부에서는 아일랜드계 이민을 핵심으로 하는 노동자에게 부설되어 온 유니온 퍼시픽 철도가, 각각 접근.그리고1869 년5 용10 일, 이 두 개의 철도는, 유타주 그레이트 소금 레이크 북방의 사막 프로몬트리포인트로 역사적인 접합을 완수했다.

쌍방의 철로를 마지막으로 연결한 침목정은“GOLDEN SPIKE ”불려 문자 대로 황금제의 특별한 것이었다.거기에는 다음과 같은 문장이 각인 되고 있다.「이 철도가 세계의 두 개의 대양을 연결하듯이, 우리 나라(UNITED )의 단결(UNION )(을)를 영속 시키게」.이 사업을 인가한 링컨 대통령은 벌써4 년전에 암살되어 이 기념베 나무 위대한 날을 알 것은 없었다

대륙을 횡단하는 장거리 서비스헤
미국의 철도는 여기에 이르러, 고객 획득을 위해서 대륙 횡단의 서비스를 겨룬다고 하는 스케일의 큰 시대로 돌입하며 갔다.미국형 기관차가 유럽형보다 캐프부가 넓게 거주성도 좋고, 큰 조명 램프와 카우캐트챠를 갖추고 있는 것은, 광대한 국토를 밤낮 연속해 장시간 달리지 않으면 안 된다고 하는 필요성으로부터 이끌린 것 인 것인다.

시카고로부터 로스앤젤레스까지를 묶는 노선은, 서든 퍼시픽(SP ) 철도나 유니온 퍼시픽(UP ) 철도가 맨 앞장을 서 있었지만, 한층 더 이러한 노선과 평행에 산타후에(SANTA FE ) 철도도 개통했다.세계 최대의UP 'S “BIG BOY ” 등은, 이 대륙구단을 위해서 탄생했다.확실히 철도 화려함해 시대의 도래이다.가까운 장래, 그 영광의 자리를 항공기에 양보하지 않으면 안 되게 되는 등, 아직 아무도 상상이다로 하는 여지는 없었다.

1930 연대에는,SP 의 퍼스트 클래스 객차“데이 라이트”가, 로스앤젤레스로부터 샌프란시스코를 거치고, 북쪽의 시애틀까지 운행을 시작하고 있었다.

또 하나의 로망, 네로우 게이지
UP ,SP ,SANTAFE 그렇다고 하는 거대 철도 회사가 대륙구단경쟁에 항상이라고 있었을 무렵, 본선으로부터 사방팔방에 적분 그 하고 간, (마치 지선과 같은) 네로우 게이지의 짧은 철도가 있었다.이것들은, 횡단철운의 주위에 점재하는 작은 취락이나 마을을 횡단 철도와 묶는 역할을 완수해, 또 펜시르파니아의 광산으로부터 오리건의 집적장에 광석을 운반하는 노선이라고 해도 활약하고 있었다.

네바다의 버지니아·트라트키(VIRGINIA & TRUCKEE ), 콜로라도의 덴버·앤드·리오 그란데(DENVER & RIO GRANDE ), 리오 그란데·서든(RIO GRANDE SOUTHERN ), 콜로라도·앤드·서든(COLORADO &SOUTHERN ).

이것들 미국의 네로우 게이지도, 팬에게 있어서는 따끈따끈으로 한 로망이 향기나는 사랑해야 할 철도들이다.

어느시대도 소형 산업이 거대 산업에 의존하는 예외 없이, 이러한 철도 회사도 작은 포인트나 노선으로 적응한 탱크 기관차, 혹은 네로우 게이지 특유의 시에이, 하이 연음부, 클라이막스라고 하는 기어 형식 기관차의 공급을, 포르드윈, 라이마, 브르트크스·앤드·포터사 등에 의지하고 있었다.서부극 영화에 잘 볼 수 있는, 미국제 기관차의 독특한 구동 형식과 외형은, 여기로부터 태어나고 있다.

영광의 역사의 폐막
미국 철도의 훌륭한 영광의 역사는,1950 연대그 막을 닫는다.증기기관차의 전폐는, 미국의 철도의 사양, 임종을 예고하는 것이기도 했다.현재는, 콘글로메리트(conglomerate)의 암트락크,Conrail 하지만 정부의 조성금에 의해서 영업하고 있는 것 외, 일부의 독립계의 회사가 어떻게든 유지하고 있는 것에 지나지 않는다.그러나, 미미한 것이라고 해도, , 우리는 현재에도 보존 기관차의 회복 소생을 바랄 수 있고, 그 근면한 노력은 감사에 적합할 것이라고 말하지 않으면 안 될 것이다.

출처 - 일본 아스타
일본인의 눈으로 작성된 내용입니다.
내용이 일본기준으로 되어있읍니다. 참고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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